"그림은 형상이 아니라 형상을 바라보는 관점입니다. "(에드가 드가)

2012년 8월 10일 금요일

극사실주의

극사실주의는 회화나 조각의 한 장르로서 고해상도 사진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죠. 극사실주의는 포토리얼리즘의 진화된 형태이며 2000년 유럽과 미국에 등장한 미술 사조랍니다.

극사실주의 기법의 작품은 사진과 매우 흡사하거나 현상(現象)과 거의 일치해요. 이러한 작품들은 높은 수준의 정확도로 인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이것이 과연 사실인가라는 의문을 갖게 하죠.

이러한 회화는 빛과 그림자의 적절한 활용과 인내력, 정확한 관찰 등 작가의 헌신이 요구된답니다. 물론 그 어떠한 디테일도 놓쳐선 안되고요.




한글말 옮김이: 누리안쟁이 (페이스북)

2012년 8월 8일 수요일

손을 어떻게 그리지?

어떻게 손을 그릴 것인가

실물을 캔버스에 옮기려면 우선 실물을 정확히 관찰하는 과정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죠. 심지어는 애니메나 망가도 실물을 최소한의 선과 면을 이용하여 표현한 미니멀리즘에 입각하고 있지요. 아티스트는 물체의 시각적 요소들을 파악한 후 이를 간단하게 화폭에 담을 방법을 찾습니다.

간 략하게 손을 그리는 것부터 시작해보죠. 아마 이전에 손의 구조를 스케치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트를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가장 흔한 방법은 기하학적인 도형을 이용하여 그리는 것이죠.... 그것보다 더 쉬운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손의 그림자가 보일 거예요. 우선 그림자를 그려보도록 하죠.... 원하신다면 좀 더 사실적인 본인의 손을 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손의 디테일이 화폭에 구현되면 윤곽을 명확하게 잡아줘야 합니다. 그러면 그림자를 그리는 기법부터 시작해볼까요?
이젠 실습을 해봐요. 아래 제시된 모델들을 가지고 사실적으로 구현해 봐요.
연습한 스케치들을 제 메일로 보내주시면 제가 평가를 해드릴게요. :)

메일 주소: lsnogueira@gmail.com


다른 예들을 살펴보시죠.


손에 펜을 들고 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그림으로 옮긴 거예요. 마음에 드나요? :)

한국말 옮김이: 누리안쟁이 (페이스북)